빈 공약
새들이 아름다운 소리를 낸다고 해서 신선한 열매만 먹고 사는 것은 아니다 새들도 먹이를 얻기 위해서는 진흙탕에 뒹군다. 그래도 항상 아름다운 소리를 낸다. 그런데 국회의원을 해 보겠다고 출사표를 던진 사람들 현직 국회의원들 그들이 내는 소리는 과연 어떤 소리인가 실현 되지도 않을 빌 공자 빈 공약을 난무하고 있다
공약이란 거창 하게 내는 것이 아니다 공약은 소박한 것일수록 실천 할 수 있는 것이다 실현 하지도 못할 공약들로 표를 사겠다는 어리석은 사람들은 절대 당선 되지 못한다. 거짓말을 하면 반드시 그 대가를 받기 되어 있는 것이 진리다.
실천하지 못할 공약은 이미 식어버린 찻잔 속의 차디찬 차 식어버린 차가 무슨 향이 있겠는가. 당선되기 전에는 국민들을 하느님 부처님 같이 대하다가 막상 당선 되고 나면 언제 보았더라 하는 그런 정치인들은 이제는 설 곳이 없어야 한다.
국민들의 수준이 그만큼 높아졌기 때문이다 작은 것이 아름답다 작은 공약에서 큰 그림이 시작 되는 것이다 거창한 공약은 결코 실현 될 수 없다 돈이 많이 들기 때문이다 국민들의 세금도 한계가 있다 지역 발전을 위해서 민원 공정거래 환경 스포츠 문화 발전에 힘쓰고 지역구 시민들의 목소리를 들어 주는 것이 국회의원이 하는 일이지 거창한 일을 하겠다고 하면 반드시 안 되게 되어 있다.
표 준 시민들 후회 안하게 하는 것도 최고의공약이다.
허주.